본문 바로가기

이슈

신곡 버터 (Butter) 발표, 방탄소년단 BTS 유튜브 월수입은?

지난 5월 21일 방탄소년단 BTS의 새 디지털 싱글  'Butter'가 발표되었다. 

그와 동시에 방탄소년단 BTS는 ‘기네스 세계 기록’ 5개를 새로 갈아치웠다. 

 

1) ‘유튜브 프리미어 영상 최다뷰수(390만 뷰)’

2) ‘유튜브 뮤직비디오 24시간 최다뷰수(1억820만 뷰)’

3) ‘유튜브 K팝 그룹 MV 24시간 최다 뷰수’

4) ‘스포티파이 역사상 최다 스밍 데뷔(1,104만 번)

5) ‘전세계 스포티파이 최다 스밍된 그룹(현재 170억 번 돌파)’

 

이 다섯가지로 기네스 측은 “BTS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횟수로 기록을 세웠다”며, 

전작 다이너마이트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했다.

이번 기록으로 방탄소년단 BTS는 자신들의 기록을 다시 한 번 경신하기도 했다.

 

26일 기준 방탄소년단의 음악은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 170억 번을 넘어서며

최다 스밍된 그룹으로 이름을 올렸다.

**2위는 영국 밴드 콜드플레이(161억 번)

5일만에 2.1억뷰 돌파

역시나 엄청난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우리나라 국보 1호 방탄소년단 BTS!! 

Butter의 뮤직비디오는 업로드 된지 5일만에 벌써 2.1억뷰를 넘어서고 있다. 

그들의 유튜브 채널 월수익은 어떨까?

 

유튜브 채널의 수익을 확인할 수 있는 녹스인플루언서를 통해 예측해보면,

1) HYBE LABELS (소속사 공식 유튜브 채널) 약 월 16억~27억원 수준

   **지난 3월 회사명을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서 HYBE LABELS로 변경하였음

2) BANGTANTV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약 9억~16억 수준 으로 추정된다.

 

두 채널 합계 기준으로보면, 유튜브 월수익 약 25억~43억 수준으로 예측되는 것이다.

(좌) 소속사 채널 / (우) 방탄소년단 채널

전세계 구독자 랭킹 16위로 TOP 1%의 위엄이 확실히 다르다. 

노래로 국위선양하는 그들을 오늘도 응원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