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네고왕 / 로또왕 , '왕' 시리즈 유튜브 월수입은?

'비싸다, 양이적다 ' 등의 소비자 불만이 높은 프렌차이즈 업체에 찾아가

황광희 MC의 막무가내식 진행과 B급 감성의 자막과 편집으로

각종 할인과 사은행사를 이끌어낸 '네고왕'은 2020년 대표 웹예능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황광희씨가 6개의 광고를 찍는 인기 호황기를 누리며,

더이상 방송에서 경쟁 업체를 거론할 수 없는 위기에 봉착해,

컨텐츠는 시즌 2로 넘어가며 '장영란'씨의 네고왕이 시작되었다.

 

이전에는 도가 넘는 흥으로 비호감 이미지를 가지던 그녀지만,

오랜시간 변치않고 늘 에너지 넘치는 친근한 캐릭터를 유지하며,

요즘엔 오히려 해피바이러스의 호감 이미지로 여러 tv 프로그램을

종횡무진하며 분위기메이커로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다.

 

결국 네고왕2를 통해서도 공감여왕으로써 컨텐츠를 또 한번 흥행시키며,

뒤늦게 광고 모델로 연이어 발탁되는 등 대세가 되었고,

마흔네 살에 주인공을 처음해봤다, 너무 행복했다는 뭉클한 진심을 전하며

지난 4월 30일 네고왕2 마지막 영상으로 마지막 협상을 종료했다.

해당 영상은 5월 3일 현재 기준 인기 동영상 TOP 8으로, 조회수 195만회를

기록하는 중이다. 

 

이 네고왕을 운영하는 채널은 '달라스튜디오'라는 디지털 스튜디오인데,

이는 2020년 8월 '런닝맨' 고동완 PD 사단이 에이앤이 네트웍스로 이적하며 제작/런칭됐다.

**에이앤이 네트웍스 = 세계적인 그룹 디즈니와 허스트의 합작사 (글로벌미디어그룹)

 

네고왕 1, 2를 더불어, 유노윤호의 발명왕과 이이경이 로또왕도 함께 제작중인

이 글로벌 미디어 그룹의 '달라스튜디오' 현재 월수익은 어떨까?

 

유튜브 채널의 수익을 확인할 수 있는 녹스인플루언서를 통해 예측해본

달라스튜디오의 월수입은 약 2,188~3,806만원 사이이다.

 

 

10개월이라는 단시간내에 119만 구독자를 일구어내고, 

신선한 캐스팅과 컨텐츠로 성장에 박차를 가하는

달라스튜디오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