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먹방계 절대 강자 2인, 히밥 vs 쯔양 유튜브 월수익은?

먹방계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히어로 2인, 

히밥과 쯔양은 그야말로 위.대.한 여성 유튜버들이다. 

 

쯔양과 히밥은 모두 먹방계 데뷔시 각각 파란을
일으키며 등장했다. 두 유튜버는 스타일이 좀 다른데, 각기 다른 매력으로 어필된다. 

 

쯔양(왼쪽), 히밥(오른쪽)

 

 

쯔양은 베이비페이스로 천천히 음시을 음미하며,
끝까지 깔끔하게 즐기는 스타일이라, 라이브를 하며
그 많은 음식들을 처음부터 끝까지 정말 이쁘고
맛나게 클리어 하는 타입이고, 항상 색다른 메뉴에 도전해서 보는 재미가 있다. 그녀는 타 유튜버들의 뒷광고 논란에 같이 휩쓸려 채널을 닫고 영상을 모두 삭제하는 잠깐의 공백기를 가졌으나, 평소 그녀의 착한
성품을 토대로 다져놓은 두터운 팬덤의 응원에 힘입어,

컴백 후 다시 그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다. 

현재는 321만명의 구독자를 보유중이다. (2021.04.01 기준)

 

히밥은 도전 먹방의 1인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첫 등장부터 내노라하는 먹방계 기록을 산산히
깨부수었다.  (쯔양의 대왕돈까스 16분기록을
12분으로 단축함)
히밥은 정말 많이, 그리고 빨리 먹을 수 있는 놀라운
능력을 지녔는데, 굳이 본인의 채널이 아니더라도,
웅이, 덕자, 승우아빠, 노사연 등등의 여러 인기
유튜버들과 만드는자 먹는자의 콜라보레이션을
자주 진행하여 자신의 유튜브 채널뿐에서만이 아닌,
다각도에서 개인 캐릭터의 매력을 잘 발산하고 있다. 

히밥의 구독자는 70.9만명이다. (2021.04.01 기준)

 

그럼, 수입으로 보면 어떨까? 

 

채널 오픈 시기가 쯔양이 1년 빠르다고 치더라도, (2018년 11월) 쯔양이 단연 가히 압도적이다.
수익도 딱 두배정도 차이나는 수준인데, 

 

유튜브 채널의 수익을 확인할 수 있는 녹스인플루언서를 통해 예측해보면,

쯔양은 월 5333만원~9275만원, 

히밥은 월 3167만원~5508만원 수준이다.

 

하지만 히밥의 성장세도 무섭다,

구독자수 증가 추이를 볼 수 있는 히스토리 그래프
곡선의 각도로 알 수 있다. 

 

히밥 채널 구독자 증가 추이

 

 

두 먹방 유튜버의 스타일이 많이 다른 부분을
감안하면, 앞으로 갭차이가 어떻게 얼마나 변화될지
궁금해진다. 

 

 

 

 

 

[상세 데이터 제공]

 

쯔양 수입 추정

 

 

 

히밥 수입 추정